본문 바로가기
여행

팔라완 여행 3박 4일 일정 코스 경비 후기 안내

by jgyeongjun2 2024. 9. 23.
반응형

얼마 전 다녀온 팔라완 3박 4일 패키지 여행은 자연 속에서 진정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필리핀의 팔라완은 맑고 투명한 바다와 열대 우림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섬으로, 말로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멋진 풍경이 가득했습니다. 제가 다녀온 일정과 후기를 상세히 안내해드릴게요.

1일차: 인천 출발 → 팔라완 도착 및 시내 투어

출발 및 도착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해 필리핀 팔라완의 푸에르토 프린세사 국제공항에 도착했어요. 약 4시간 30분 정도의 비행이었는데, 비행기에서 바라본 팔라완 근처 바다의 에메랄드빛 물결이 정말 감동적이었답니다. 공항에 도착한 후 가이드와 함께 현지 차량으로 이동해 호텔에 짐을 풀고 본격적인 여행을 시작했어요.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 투어

첫날 오후에는 팔라완의 수도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내를 둘러보는 시간이었어요.

성모수태성당플라자 쿠아르텔 등 필리핀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을 방문하며 가볍게 둘러보았습니다.

특히 플라자 쿠아르텔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포로 수용소로 사용되었던 곳으로,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며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저녁: 현지식 환영 만찬

시내 투어를 마치고 현지 레스토랑에서 현지식 환영 만찬이 마련되었어요.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필리핀 전통 요리인 시니강을 맛볼 수 있었는데,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이 일품이었답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호텔로 돌아와 하루의 피로를 풀었어요.

2일차: 지하강 투어와 자연 속 탐험

지하강 국립공원 투어

둘째 날은 팔라완의 하이라이트인 지하강 투어로 시작했어요.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세계에서 가장 긴 지하강을 자랑합니다.

보트를 타고 동굴 내부로 들어가면서 기묘한 종유석과 석순들이 빚어낸 장관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석회암 동굴 속을 잔잔히 흐르는 강에서의 보트 투어는 신비롭고 차분한 느낌이었답니다.

가이드가 동굴 속 형성된 여러 종유석의 모양과 그 의미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더욱 즐거웠어요.

점심: 해변가 현지식 식사

지하강 투어를 마치고 근처 해변가에서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뷔페식 점심이 제공되었어요.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 필리핀식 바비큐 요리도 먹을 수 있어 맛도 풍성하고 만족스러웠어요.

오후: 정글 트레킹 & 맹그로브 숲 탐험

점심 식사 후에는 근처 정글 트레킹을 하며 팔라완의 울창한 열대 우림을 탐험했어요.

가이드가 동반해 안전하게 길을 안내해주었고, 열대 식물과 야생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 맹그로브 숲 보트 투어도 즐겼는데, 팔라완의 맹그로브 숲은 현지 생태계를 보존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이었어요. 조용한 숲 속에서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3일차: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 투어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 투어

셋째 날은 팔라완에서 가장 기대했던 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 투어가 있었습니다. 혼다베이는 작은 섬들이 점점이 흩어져 있는 아름다운 곳으로, 보트를 타고 여러 섬을 탐험하며 하루를 보냈어요.

첫 번째로 방문한 섬은 스타피쉬 아일랜드, 이름처럼 바다에 별모양 불가사리가 가득해서 신기했어요. 불가사리와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마지막으로 판도라 아일랜드에서 스노클링을 즐겼습니다. 팔라완의 바다는 정말 맑고 깨끗해서 산호초와 다양한 열대어들을 쉽게 볼 수 있었어요.

스노클링 장비를 대여해주어서 별도로 준비할 필요는 없었어요. 투명한 바닷속을 들여다보며, 알록달록한 물고기들과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어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스네이크 아일랜드를 방문했는데, 길게 뻗은 백사장이 뱀 모양처럼 보이는 독특한 섬이었어요. 맑은 바다에서 수영도 하고, 얕은 물속에서 물고기들이 헤엄치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었어요.

점심: 아일랜드 바비큐 파티

투어 중간에는 섬에서 신선한 해산물과 바비큐 파티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바다를 보며 맛보는 바비큐와 과일들은 최고의 맛이었고, 여행의 피로도 잊게 만들었답니다.

저녁: 마사지 및 자유 시간

섬 투어를 마치고 호텔로 돌아와 몸을 풀기 위해 전통 마사지를 받았어요. 해변에서의 활동으로 지친 몸이 풀리며 휴식을 취할 수 있었어요. 마사지 후에는 호텔 근처를 산책하거나 수영장에서 자유 시간을 보냈어요.

4일차: 자유 시간 및 귀국

오전: 기념품 쇼핑

마지막 날 오전에는 기념품 쇼핑을 즐겼어요. 팔라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진주 악세서리와 현지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들이 많아 둘러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필리핀의 특산물인 망고 말린 것도 인기 있는 기념품이어서 챙겼답니다.

점심 후 공항으로 이동

쇼핑을 마치고 호텔에서 짐을 정리한 후, 공항으로 이동해 한국으로 돌아왔어요. 짧았지만 알찬 일정 속에서 팔라완의 아름다운 자연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었던 여행이었습니다.

팔라완 3박 4일 패키지 여행은 자연과의 교감을 깊이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맑은 바다와 푸른 열대 우림, 그리고 천혜의 자연이 만들어낸 경이로운 풍경들을 직접 경험하면서 정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지하강 투어혼다베이 아일랜드 호핑은 여행의 하이라이트로, 누구에게나 추천하고 싶어요. 팔라완에서의 시간은 평생 기억에 남을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