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이퐁 여행 3박 4일 일정 코스 경비 후기 안내

by jgyeongjun2 2024. 9. 24.
반응형

하이퐁은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항구도시로, 관광지로서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하노이에서 북동쪽으로 약 120km 떨어져 있으며, 자연과 역사, 그리고 베트남 특유의 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이번 3박 4일 하이퐁 여행 일정을 통해 이 매력적인 도시에서 다양한 경험을 해보세요.

Day 1: 하이퐁 도심 탐방과 역사적 명소

하이퐁 국제공항 도착

하이퐁 국제공항은 도심에서 약 10km 떨어져 있어 도착 후 빠르게 시내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항에서 그랩(Grab) 또는 택시를 이용해 예약한 호텔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체크인 후 하이퐁 도심을 둘러보는 일정을 시작해보세요.

Pho Du Hang 사원 방문

하이퐁의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중 하나인 Pho Du Hang 사원은 베트남의 전통 불교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17세기에 지어진 이 사원은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명상하기 좋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정교한 조각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사원 방문 시에는 단정한 복장을 유지해야 합니다. 사원 내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현지인들이 신성하게 여기는 공간이므로 사전에 허락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이퐁 오페라 하우스

프랑스 식민지 시절에 지어진 하이퐁 오페라 하우스는 유럽풍의 웅장한 건축물이 돋보이는 명소입니다. 하이퐁의 상징적인 랜드마크로, 고전적이며 우아한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내부 투어가 가능할 때는 꼭 들어가서 그 아름다움을 직접 느껴보세요.

오페라 하우스 앞 광장은 주말마다 지역 행사가 열리기도 하니 일정에 맞춰 방문하면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호앙 수 프엉 거리에서 현지 음식 맛보기

하이퐁 도심을 걷다 보면 자연스럽게 호앙 수 프엉 거리에 다다르게 됩니다. 이 거리는 하이퐁의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스트리트 푸드 명소로 유명합니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와 길거리 음식이 저렴하게 제공되어, 가볍게 현지의 맛을 느끼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하이퐁의 명물 Banh Da Cua를 꼭 드셔보세요. 이 음식은 쌀국수에 게를 넣어 만든 요리로, 하이퐁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음식입니다.

Day 2: 도손 해변과 까트바 섬 탐험

도손 해변에서 여유로운 시간 보내기

둘째 날 아침에는 하이퐁 시내에서 약 22km 떨어진 도손 해변으로 이동해보세요. 도손 해변은 베트남 현지인들에게도 사랑받는 휴양지로, 깨끗한 해변과 여유로운 분위기가 돋보입니다. 하이퐁의 바다에서 일광욕을 즐기고,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방문하면 사람들로 붐비기 전 한적한 해변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근처 해변 카페에서 차를 마시며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깟바섬으로 보트 투어

도손 해변에서 여유를 즐긴 후, 깟바섬으로 떠나보세요. 까트바 섬은 하이퐁에서 보트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섬으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곳입니다.

열대우림과 석회암 산맥이 어우러져 있으며, 다양한 액티비티와 트레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깟바 국립공원은 생태계를 보호하는 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하이킹을 하며 다양한 희귀 동식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사랑하는 여행자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깟바 국립공원에서 하이킹을 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편한 운동화와 가벼운 옷차림을 준비하세요. 섬에서의 하루를 여유롭게 즐긴 후, 배를 타고 하이퐁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석양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Day 3: 하롱베이 해상 투어: 하루 종일 즐기는 자연의 경이로움

3일째 되는 날, 하이퐁에서 하롱베이로 떠나 하루 종일 해상 투어를 즐겼습니다. 투어는 이국적인 풍경과 다양한 액티비티로 가득해 하루가 정말 금방 지나갔어요.

오전: 하롱베이 해상 투어 시작 – 자연의 신비를 만끽하다

아침 일찍 하이퐁에서 출발해 약 1시간 정도 이동하면, 아름다운 하롱베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투어는 크루즈로 시작되며, 맑고 푸른 바다와 기암괴석들이 펼쳐진 풍경이 일상에서 벗어나게 만들어줘요.

투어 중 하이라이트는 석회암 동굴 탐험입니다.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광경에 감탄하게 되죠.

동굴 탐험 후에는 카약을 타고 조용한 바다를 직접 누비며 하롱베이의 맑은 물과 바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어요. 물놀이를 좋아하는 분들은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며 한층 더 자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점심: 신선한 해산물과 함께하는 선상 식사

점심은 크루즈 내에서 제공되는데, 하롱베이의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주를 이룹니다. 현지식으로 준비된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기며 하롱베이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오후: 하롱베이의 숨은 보석을 찾아 떠나다

오후에는 하롱베이의 다양한 작은 섬과 동굴을 탐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곳은 티톱 섬이에요. 섬에 올라가면 하롱베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이 펼쳐지는데, 이곳에서 찍는 사진은 그야말로 인생 샷이죠.

저녁: 하이퐁으로 돌아와 현지 해산물 만찬

해상 투어를 마치고 다시 하이퐁으로 돌아오면, 저녁은 하이퐁 도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현지 시장 근처의 해산물 전문 식당에서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먹었어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독특한 조리법으로 만든 요리는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답니다.

Day 4: 도심 관광 코스

오전: 하이퐁 해양 박물관 방문

하이퐁의 해양 박물관을 방문하여 이 지역의 해양 역사와 문화를 탐구해보세요.

박물관은 다양한 해양 생물과 유물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베트남의 해양 산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돕습니다.

오후: 응웬 트라이 스트리트와 카페 탐방

하이퐁의 응웬 트라이 스트리트로 이동하여 다양한 카페를 탐방해 보세요. 이곳은 독특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가진 카페들이 많아, 베트남 커피를 즐기며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가 종종 열리니 방문해 보세요.

이후에는 쩐 후에 거리 쇼핑 하이퐁의 인기 쇼핑 거리인 쩐 후에 거리에서 쇼핑을 즐기세요. 다양한 상점과 부스에서 의류, 액세서리, 그리고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하이퐁의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저녁에는 또다른 해산물 전문 식당에서 저녁 식사 하이퐁의 유명 해산물 전문 식당에서 마지막 저녁을 즐기며, 신선한 해산물 요리를 맛보세요.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메뉴를 시켜 보며 여행의 마지막 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이퐁 공항으로 돌아가는 길

마지막으로 하이퐁에서의 마지막 식사를 즐기고, 공항으로 돌아가 비행기를 타고 귀국 준비를 마무리합니다. 이번 하이퐁 여행은 풍성한 액티비티와 자연, 그리고 현지 문화 체험으로 가득 찼을 것입니다.

하이퐁은 자연경관과 더불어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3박 4일 동안 도시와 해변, 섬을 골고루 탐방할 수 있습니다. 까트바 섬에서의 하이킹과 호핑투어, 수빅에서의 요트투어, 그리고 푸닝 온천에서의 휴식까지 다양한 매력을 지닌 하이퐁 여행을 계획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