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코사무이 신혼여행 5박 7일 추천 일정 코스 경비 후기

by jgyeongjun2 2024. 9. 6.
반응형

방콕과 코사무이로 떠난 5박 7일 신혼여행, 방콕의 도시적인 매력과 코사무이의 평화로운 휴양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던 이 여행 코스를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방콕에서의 쇼핑, 맛집 탐방과 코사무이에서의 스냅 촬영, 사파리 투어, 풀빌라 호캉스까지! 신혼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이 후기를 참고하셔서 특별한 허니문을 만들어보세요.

방콕과 코사무이, 왜 신혼여행지로 인기 있을까?

방콕과 코사무이는 많은 신혼부부들에게 사랑받는 허니문 여행지입니다. 방콕은 도시적인 매력과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도시로, 짧은 일정에서도 많은 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반면 코사무이는 한적한 휴양지로, 아름다운 해변과 고급 리조트에서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이 두 도시를 결합한 허니문은 도시와 휴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신혼부부들에게 딱 맞는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1일차: 방콕 도착 - 쇼핑과 야시장 탐방

인천 공항 출발 / 방콕 수완나폼 공항 도착 호텔로 이동 (호텔 픽업차량 이용) 호텔 도착 후 체크인 / 주변 시내탐방

신혼여행의 첫날, 우리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해 방콕에 도착했습니다. 첫 일정으로는 방콕의 대표적인 쇼핑 명소인 시암역 근처에서 쇼핑을 즐겼습니다. 방콕은 다양한 쇼핑몰과 상점들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최적의 도시입니다.

우리가 방문한 아이콘 시암은 고급 브랜드부터 현지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쇼핑 후에는 방콕의 야시장을 탐방했습니다.

쩻페어 야시장은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소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방콕에서는 관광지보다는 현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들을 위주로 일정을 짰습니다. 예쁜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마사지도 받으며 여유롭게 첫날을 보냈습니다.

방콕의 카페들은 트렌디한 인테리어와 맛있는 디저트로 유명해요.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고, 땡모반(수박주스)도 즐겼습니다. 방콕에서는 이렇게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운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2일차: 코사무이 도착 - 맛집 탐방과 차웽 워킹스트릿

조식 후 호텔 체크 아웃

방콕 수완나폼 공항으로 이동 (호텔 픽업 차량)

방콕 수완나폼 공항 출발 / 코사무이 도착 후 가이드 미팅

코사무이 로컬 맛집에서 즐기는 Thai Noodle (팟타이 or 갈비국수 or 쌀국수 등등)

피로를 풀어줄 전통 안마 2시간

현지인 강력 추천 로컬 맛집에서 즐기는 오리엔탈 Thai Set 디너

인스타 감성 핫한 나이트 라이프 즐기기  - 차웽 워킹스트릿 & ARK Bar

방콕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우리는 코사무이로 이동했습니다. 코사무이는 방콕과는 다른 매력으로 가득한 곳입니다. 도착하자마자 가이드님과 만나 코사무이에서의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첫 일정은 타이 마사지였습니다. 코사무이에 도착하자마자 2시간 동안의 마사지로 여행의 피로를 풀 수 있었어요. 마사지 후에는 저녁 식사를 위해 현지 맛집으로 이동했습니다.

코사무이에서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데, 우리는 오리엔탈 타이 세트 디너를 선택했습니다. 허니문에서 현지 음식을 맛보는 것은 그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저녁 식사 후에는 코사무이의 차웽 워킹스트릿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코사무이에서 가장 핫한 거리로, 다양한 바와 상점들이 밀집해 있습니다.

우리는 ARK Bar에서 코사무이의 밤을 만끽하며 맥주를 한잔했습니다. 허니문 패키지에 포함된 음료는 여행의 피로를 한층 더 날려줬습니다.

3일차: 사파리 정글 투어와 코끼리 트레킹

조식 / 아일랜드 사파리 정글 투어 / 피로를 풀어줄 로얄제리 & 콜라겐 마사지 / 오조 차웹 리조트의 STACKED 레스토랑에서 즐기

코사무이에서의 3일차는 사파리 정글 투어로 시작했습니다.

코사무이에서 유명한 투어 중 하나인 사파리 정글 투어는 자연 속에서 코끼리를 만나고, 다양한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코끼리 트레킹은 흔치 않은 경험으로, 신혼여행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투어 후에는 코사무이에서 유명한 오조 차웽 리조트로 이동해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웨스턴 스테이크 세트 디너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리조트의 멋진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했습니다. 여행 중 시간이 너무 빨리 흘러가는 것 같아 아쉬움이 컸지만, 그만큼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는 의미겠죠?

4일차: 허니문 스냅 촬영과 수끼 디너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하는 허니문 스냅사진 촬영

태국 최고의 샤브샤브 전문 레스토탕  M K 레스토랑에서즐기는 수끼 디너

코사무이에서 가장 기대했던 일정 중 하나는 허니문 스냅 촬영이었습니다. 신혼여행에서 전문가가 촬영해주는 스냅 사진은 평생 남을 소중한 추억이 될 거예요.

우리는 코사무이의 아름다운 해변과 리조트를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 후에는 라이트 런치로 간단하게 식사를 하고, 다시 리조트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습니다.

이날 저녁은 수끼 디너를 선택해 코사무이의 현지 음식을 맛보았습니다.

코사무이에서는 다양한 현지 음식들을 접할 수 있는데, 특히 수끼는 한국의 샤부샤부와 비슷해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4일차도 이렇게 맛있는 음식과 여유로운 시간으로 가득 찼습니다.

5일차: 리츠칼튼 리조트 풀빌라에서의 호캉스

5일차는 완전히 휴양을 즐기는 날이었습니다. 우리는 리츠칼튼 코사무이 리조트의 풀빌라에서 하루 종일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 리조트는 코사무이에서도 최고급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둘만의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었습니다. 풀빌라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수영을 즐기고, 마사지도 받으며 진정한 휴양을 만끽했습니다.

특히 코사무이의 리조트들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신혼부부들이 선택하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수영하고, 쉬고, 칵테일을 마시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이 경험은 신혼여행의 하이라이트였습니다.

6~7일차: 귀국 준비 - 마사지와 기념품 쇼핑

조식 후 오전 리조트 자유시간

체크 아웃 후 코사무이 로컬 맛집에서 즐기는 오리엔탈 Thai Set 런치

피로를 풀어줄 발마사지 1시간

기념 토산품점 방문

공항으로 이동

여행의 마지막 날, 우리는 조식을 먹고 리조트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낸 후, 현지 가이드님과 함께 로컬 맛집으로 이동해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 후에는 발 마사지를 받으며 코사무이에서의 마지막 휴식을 즐겼습니다. 발 마사지는 여행 중 피로를 풀기에 정말 좋았고, 신기하게도 하루의 피로가 한 번에 풀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코사무이에서 기념품을 사러 토산품점을 방문했습니다.

지인들에게 선물할 기념품을 사고 나니, 어느새 공항으로 이동할 시간이 되었어요. 아쉽게도 여행은 끝이 났지만, 신혼여행의 추억은 오래도록 남을 거라 생각합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알찬 일정 만들기

신혼여행을 준비하면서 여러 여행사들을 비교해보았는데, 결국 패키지 자유여행을 통해 여행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항공권, 숙소, 투어까지 모든 일정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한 다른 신혼부부들의 일정과 실제 견적서를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었어요.

여행을 준비할 때는 자신만의 일정과 예산을 잘 계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콕과 코사무이는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고급스러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알찬 일정을 계획하면 만족스러운 신혼여행을 보낼 수 있을 거예요.

이번 신혼여행은 방콕과 코사무이라는 두 도시를 결합해 도시 여행과 휴양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이 글이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방콕과 코사무이에서의 특별한 허니문을 꼭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